알림창

알림을 전체 삭제하시겠습니까?

메뉴 닫기 메가스터디아카데미 로고 로그인 로그인
  • 입문

  • 초급

  • 중급

  • 고급

업무스킬 메가팩

데이터로 분석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총 68개의 강의 (17시간50분)

수강기간 70일

880명의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업무스킬 메가팩

데이터로 분석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총 68개의 강의 (17시간50분)

수강기간 70일

880명의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강좌소개

우리가 배울 내용이에요!

“ 데이터를 활용해 설득력 있는 마케터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한 강의! ”
데이터를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구글 마케팅
  • GA 설치법과 다양한 툴 사용법
  • R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법


퍼포먼스 마케터가 궁금하다!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rketing)
= 우리말로 성과 마케팅!

즉 성과를 측정해서 개선해나가는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다양한 경로로 노출한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매출로 전환되는 과정을 분석하여
전체적인 광고 방향을 결정하고 구체적인 비용부터
광고 소재까지 개선하는 사람을 '퍼포먼스 마케터'라고 합니다.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 퍼포먼스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
  • 당장 업무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스킬을 배우고 싶은 분
  • 통계 분석, 머신러닝 모델 구축에 관심 있는 분
  •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분

패키지 강좌 구성

  • 진짜 실무로 배우는 구글 마케팅
  •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이해되는 R

이 강좌에서는
이런걸 배워요.

  •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배우는 실무 마케팅 A-Z
  • 구글 애널리틱스 (GA3, GA4)
  • 구글 애즈 (Google Ads)
  • 구글 태그 매니저 (Google Tag Manager)
  • 그로스 해킹
  • 퍼포먼스 마케팅
  • 검색 & 디스플레이 광고
  • R언어를 기반으로 통계 분석과 머신러닝 모델 구축을 위한 기초 과정
  • 데이터 조작 및 처리 기법
  • 결측치와 이상치를 처리하는 전처리 과정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 취준생

  •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마케터

  • 구글 마케팅이 궁금한 분

사용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게요!

  • R

커리큘럼 총 68강

[구글 마케팅] 오리엔테이션

1강

09:06

0. 강의를 시작하며, 오리엔테이션

FREE

[구글 마케팅] 업무계획 수립

18강

04:05:43

1. 구글 애널리틱스(GA), 구글 광고 맛보기

2. 홈페이지 구조 분석 및 업무 도출

3. 오픈그래프 태그 설치

4. 검색엔진최적화(SEO) - schema 태그 설치

5. 검색엔진최적화(SEO) - 구글 서치 콘솔 등록

6. 검색엔진최적화(SEO) -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

7. 검색엔진최적화(SEO) - 사이트맵 설치

8. 구글 태그 매니저(GTM) 컨테이너 설치

9. 구글 태그 매니저(GTM) - GA3 기본 태그

10. 구글 태그 매니저(GTM) - GA4 기본 태그

11. 구글 태그 매니저(GTM) - 구글 광고 전체 사이트 태그 설치

12. 마이크로소프트 Clarity 설치 (+ 크롬 확장 설치)

13. 구글 태그 매니저(GTM) - 전환 태그 설정

14. 구글 태그 매니저(GTM) - GA3 전환 태그

15. 구글 태그 매니저(GTM) - GA4 전환 태그

16. 구글 태그 매니저(GTM) - 구글 광고 전환 추적

17. 크롬 확장 설치 - 구글 애널리틱스(GA) 디버거

18. 크롬 확장 설치 - 구글 태그 매니저(GTM) 어시스턴스

[구글 마케팅] 전환 측정

7강

01:34:09

19. 구글 애널리틱스(GA) - ABC 분석

20. 구글 애널리틱스(GA) - 잠재고객 탐색

21. 구글 애널리틱스(GA) - 세그먼트 설정

22. 구글 애널리틱스(GA) - 잠재고객 설정

23. 구글 광고 설정 - 연결된 계정

24. 구글 광고 설정 - 잠재고객 관리자

25. 아하 모먼트 (Aha Moment)

[구글 마케팅] 광고계획 수립

8강

01:03:04

26. 소비자 구매 여정 지도

27. CPC, CPA, ROAS

28. 적정 광고비 산출 요령

29. 마이크로소프트 Clarity 분석

30. 구글 검색 광고 - 캠페인 개요

31. 구글 검색 광고 - 경쟁사 키워드 분석

32.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 캠페인 개요, 잠재고객 세그먼트

33. 그로스 사이클과 광고 메세지

[구글 마케팅] 실행 - 광고 등록 및 게재

6강

49:22

34. 구글 검색 광고 - 광고 캠페인 / 그룹 등록

35. 구글 검색 광고 - 반응형 검색 광고 소재 등록

36. 구글 검색 광고 - 확장 소재 등록

37.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 미리캔버스 활용 이미지 제작

38.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 광고 캠페인 /그룹 등록

39.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등록

[구글 마케팅] 재측정 - 성과 및 개선안 도출

4강

01:01:53

40. 구글 검색 광고 - 성과 측정

41.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 성과 측정

42. 그로스 해킹 AARRR, 퍼널 분석

43. 성과 지표 자동화

[구글 마케팅] 플러스 알파

2강

12:21

44. 제피어(Zapier) 활용 –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연동

45. 맞춤 측정 기준 / 맞춤 측정 항목 세팅

R기반 탐색적 자료분석과 전처리

22강

08:54:38

1-1. R 사용하기(1-2)

FREE

1-2. R 사용하기(3-4)

2. 변수와자료형

3. 벡터 자료구조

4. 행렬 자료구조

5. 리스트 자료구조

6. 조건문

7. 반복문

8. 사용자 함수

9. 내장함수

10. 자료 입력

11. 자료 출력

12. 서브셋 만들기

13. 이산변수 시각화

14. 연속변수 시각화

15. 기술통계 구하기

16. 데이터 조작 1

17. 데이터 조작 2

18-1. 결측치와 이상치 처리(개념)

18-2. 결측치와 이상치 처리(실습)

19. 코딩 변경과 파생변수

20. 표본 만들기

수강후기

여러분의 리얼한 후기를 남겨주세요.

수강후기는 예비 수강생과 강사님께 큰 도움이 됩니다.

방문자 님이런 강좌는 어때요?

무료강의

메가스터디 컴퓨터아카데미 강남캠퍼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41 8층 (서초동, 대동빌딩)

02-588-999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