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메가스터디아카데미 로고 로그인 로그인

알림창

알림을 전체 삭제하시겠습니까?

[ 수업 일정 ]

23.02.25(토) – 23.05.27(토) *14주

매주 토요일 10:00 – 14:00

[ 수업 장소 ]

더조은IT아카데미 서초캠퍼스

(※ 강의 진행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과정 수강하기 전, 안내사항

- 높은 퀄리티의 교육을 위해 수강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채널톡’으로 문의해주세요.

기획자 K씨의 고충

“내 직업을 뭐라고 설명해야 하나.. 대답할 때마다 정말 힘들다.”

  • 전략기획
  • 비즈니스 기획
  • 서비스 기획
  • 운영기획
  • PM
  • PO

기획자?

IT 업계에서 기획자가 무슨일을 하는지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볼게요.
하나의 웹/앱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크게 3개의 직무 가 필요합니다.

웹/앱을 만드는 건
개발자가 하는 일 아닌가요?

맞아요, 하지만 개발자만 하는 일은 아니에요.

개발을 하기 전 기획 단계를 거치고 디자인 단계를 거쳐갑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는 기획 단계를 중점적으로 알아볼게요.

‘기획’은 사전적 정의로 일을 꾀하여
계획하는 것을 뜻합니다.


즉, 하나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구체화하여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율하고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며
최종 실현까지 이끄는 사람을 ‘기획자’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자는
광범위한 역할을 담당하기도 해요.

기업에서 기획자에게
가장 많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

  • 고객중심 사고
  • 논리적 사고
  • 분석적 사고
  • 커뮤니케이션 능력

상세 커리큘럼

역기획

실무형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

경력이 없어도
합격하는 포트폴리오

내가 관심 있는 기업에서 원하는
프로젝트와 이력으로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개별 포트폴리오에 맞춘
면접준비까지!

  • 김로린

    서비스기획자로의 즐거움

    현) IT 스타트업 대표

    전) 투자플랫폼 PO

    전) 어학 교육업 서비스기획/PM

    전) 스타트업 채용 서비스 PO

    전) 직무교육 서비스 사업개발/PM

  • 홍석희

    프로가 되는 디테일의 중요성

    현) 에듀테크 기업 CPO

    전) My Music Taste PM & Head of IR/Strategy

    전) Look Smart UX Designer & iOS Developer

    전) ABB Korea App Developer
    - LG 전자, 대교, 휴롬 등 기업 UX 및 컨설팅 진행
    - 삼성 C랩,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기업 UX 강의

  • 플래터

    연역적 사고와 좋은 질문

    현) 커뮤니티 서비스 PM

    전) 코리빙/코워킹 멤버십서비스기획 및 PM

  • “오로지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강의!”

    열정 넘치는 강사님과 매니저님 덕분에 오로지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스킬들을 배워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취업하면 업무 이해에 너무나도
    도움이 될 것 같은 강의들이었습니다. 그간 애써주신
    강사님 매니저님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비스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혀준 강의!”

    서비스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가 넓어진 느낌, 다양한
    취업 정보와 툴을 얻어 간 느낌이었습니다. 서비스
    기획에 대해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자로서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또 부가적으로 제공된 사전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취업 학원도 다녀봤지만
    굉장히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음을
    느꼈고 특히 매니저님의 빠른 피드백과 소통이 너무
    좋았습니다. 수강생 관리가 잘되고 수업의 퀄리티도
    매우 좋아 만족했습니다!

  • “서비스기획에 대한 이해와
    열정이 있다면 추천하는 강의!”

    IT 직업에 관련한 수업은 처음이에요.
    수업을 들을수록 IT 업계가 정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을 직접 체감한 것 같아요. 조급 해지는 마음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비스기획은 생각을
    정말 많이 해야 하고, 자료도 많이 찾고, 앱도 직접
    실행해 보면서, 시행착오를 많이 겪어가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완전 IT 관련 초보자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서비스기획에 대한 이해와 열정, 그리고 자료 조사 등
    시간이 충분히 있다면 추천합니다.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은 이해가 쉬울 것
    같은 수업이었습니다.

  • “기획자로서 성장 마인드 셋을
    장착하게 해준 강의!”

    전체적으로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프로덕트 매니저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하는 모든
    과정들을 학습을 했는데,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신 강사님들의 노하우가 담긴 강의가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전 단순히 뇌피셜에 기반한 서비스를 기획했다면
    이제는 기획자로서 생각하고 추론하고 다양한
    방법론을 통해 서비스를 그려나가는 체계적인
    기획자로서 한발 내딛게 해준 알찬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기획자로서 성장 마인드 셋을 장착하게
    되었다는 것이 이번 맨땅캠프를 통해 제가 얻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성과입니다.

  • “현장으로 가기 전 좋은 경험을 갖고 출발하게 해준 강의!”

    다른 온라인 부트캠프는 1~2년 전 강의를 재탕해서
    수강해야 했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맞았으나 현재는
    틀린 내용도 있었고 심지어 망하고 있는 회사를 예시로
    들었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한 Notion이나 Amplitude강의 같은 경우
    업데이트로 인해 메뉴를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었기에
    더욱더 오프라인 수업을 찾게 되었고, 마침
    메가스터디에서 시작하는 맨땅캠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데이터 분석이 중요해지면서 PM에게도 필요한
    요건이 되었는데 데이터 분석 관점에서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학부생 시절에 배웠던 내용이 전혀 관련
    없어 보였던 IT업계에서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다니
    신기했습니다. 덕분에 이해도 하기 쉬웠고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포트폴리오 강의에서는 섬세하게 하나하나 코멘트를
    달아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맨땅캠프 덕분에 현장으로 가기 전 좋은 경험을 갖고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것들로 현장에서 어떻게 쓸지
    기대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 “어떤 점을 중점으로 해야 하는지 팁을 알려주는 강의!”

    서비스기획에 관심이 많았지만 서비스기획이 어떤
    것인지 무엇을 하는지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검색을
    해도 명확하게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메가스터디에서 서비스기획 부트캠프를
    진행한다고 하는 것을 보았고, 오프라인 진행,
    서비스기획의 기초 학습부터 시작하는 점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강을 하면서 매니저님들이나 강사님들이 교육을 위해
    많은 고민을 많이 한 것이 느껴졌고 중간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면서 학습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적용시키려고 하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보통 다른 수업들의 경우 진도 나가기에만 급급한데,
    맨땅캠프 강사님들은 커피브레이크 등을 통해
    학습자들과 꾸준히 소통을 진행했고 의문점이나 걱정이
    되는 점을 솔직히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좋았습니다. 수업에서는 강사님들께서 각자 자기의
    분야에서 어떤 점을 중점으로 서비스 기획을 해야
    하는지 팁을 알려주셨고,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실무를
    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도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매주 과제를 하고 이에 따른 피드백을 받으며
    개인적으로 어떤 부분을 유의해야 할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팀 프로젝트도 팀원들과 빠르고
    재미있게 만들어서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위한 아이디어, 사례들을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오로지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강의!”

    열정 넘치는 강사님과 매니저님 덕분에
    오로지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스킬들을 배워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취업하면 업무 이해에 너무나도 도움이 될 것
    같은 강의들이었습니다. 그간 애써주신
    강사님 매니저님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비스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혀준 강의!”

    서비스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가 넓어진 느낌,
    다양한 취업 정보와 툴을 얻어 간
    느낌이었습니다. 서비스 기획에 대해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자로서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
    좋았어요. 또 부가적으로 제공된 사전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취업 학원도
    다녀봤지만 굉장히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음을 느꼈고 특히 매니저님의
    빠른 피드백과 소통이 너무 좋았습니다.
    수강생 관리가 잘되고 수업의 퀄리티도 매우
    좋아 만족했습니다!

  • “서비스기획에 대한 이해와
    열정이 있다면 추천하는 강의!”

    IT 직업에 관련한 수업은 처음이에요.
    수업을 들을수록 IT 업계가 정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을 직접 체감한 것 같아요.
    조급 해지는 마음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비스기획은 생각을 정말 많이 해야
    하고, 자료도 많이 찾고, 앱도 직접 실행해
    보면서, 시행착오를 많이 겪어가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완전 IT 관련 초보자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서비스기획에 대한 이해와 열정, 그리고 자료
    조사 등 시간이 충분히 있다면 추천합니다.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은 이해가
    쉬울 것 같은 수업이었습니다.

  • “기획자로서 성장 마인드 셋을
    장착하게 해준 강의!”

    전체적으로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프로덕트
    매니저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하는 모든 과정들을 학습을 했는데,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신 강사님들의 노하우가
    담긴 강의가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전 단순히 뇌피셜에 기반한 서비스를
    기획했다면 이제는 기획자로서 생각하고
    추론하고 다양한 방법론을 통해 서비스를
    그려나가는 체계적인 기획자로서 한발
    내딛게 해준 알찬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기획자로서 성장 마인드 셋을
    장착하게 되었다는 것이 이번 맨땅캠프를
    통해 제가 얻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성과입니다.

  • “현장으로 가기 전 좋은 경험을 갖고
    출발하게 해준 강의!”

    요즘 데이터 분석이 중요해지면서 PM에게도
    필요한 요건이 되었는데 데이터 분석
    관점에서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학부생
    시절에 배웠던 내용이 전혀 관련 없어 보였던
    IT업계에서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다니
    신기했습니다. 덕분에 이해도 하기 쉬웠고 더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포트폴리오 강의에서는 섬세하게 하나하나
    코멘트를 달아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맨땅캠프 덕분에 현장으로 가기 전 좋은
    경험을 갖고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것들로 현장에서 어떻게 쓸지
    기대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 “어떤 점을 중점으로 해야 하는지
    팁을 알려주는 강의!”

    보통 다른 수업들의 경우 진도 나가기에만
    급급한데, 맨땅캠프 강사님들은
    커피브레이크 등을 통해 학습자들과 꾸준히
    소통을 진행했고 의문점이나 걱정이 되는
    점을 솔직히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좋았습니다. 수업에서는 강사님들께서
    각자 자기의 분야에서 어떤 점을 중점으로
    서비스 기획을 해야 하는지 팁을 알려주셨고,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실무를 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도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매주 과제를 하고 이에 따른 피드백을 받으며
    개인적으로 어떤 부분을 유의해야 할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팀 프로젝트
    도 팀원들과 빠르고 재미있게 만들어서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위한 아이디어, 사례들을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서비스기획
  • #서비스기획자
  • #PM
  • #PO
  • #UI기획
  • #UX/UI디자인
  • #프로덕트매니저
  • #프로젝트매니저
  • #서비스기획교육
  • #PM교육
  • #직무교육
  • #IT기획
  • #앱기획
  • #웹기획
  • #서비스기획포트폴리오
  • #PM취업
  • #UX리서치
  • #서비스기획
  • #서비스기획자
  • #PM
  • #PO
  • #UI기획
  • #UX/UI디자인
  • #프로덕트매니저
  • #프로젝트매니저
  • #서비스기획교육
  • #PM교육
  • #직무교육
  • #IT기획
  • #앱기획
  • #웹기획
  • #서비스기획포트폴리오
  • #PM취업
  • #UX리서치

FAQ

질문을 선택해주세요.
별도의 선발 기준은 없습니다. 다만, 수업에 문제없이 참여하실 수 있는 분과 서비스기획자, PM으로 취업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100%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일부 수업의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기획 맨땅캠프는 국비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후불 결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카드결제(체크/신용카드) 및 계좌 이체로 결제 가능합니다. 100%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코스이기 때문에, 개인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OS종류(윈도우, 맥)은 관계 없습니다. 수업 전 Figma 강좌를 수강해 기본 기능을 익히신 후 수업에 참여해주세요. 또한, 리더그룹의 추천 도서를 안내드릴 예정이니 미리 읽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 완료 후 우측 상단 [강의실] > [나의 강의실]에서 바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이력서, 포트폴리오 완성 이후 담당 매니저 안내에 따라 개별 맞춤 5개 기업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상황에 따라 사전 공지 없이 할인 및 모집이 조기 마감되거나 연장될 수 있습니다.

- 강의를 무단으로 녹화, 캡처, 편집하여 배포하는 행위는 초상권과 저작권법 위반 사항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물 수 있습니다.

- 커리큘럼 및 세미나 특강은 제작 과정에서 일부 추가, 삭제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폐업 등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에는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환불 규정]

- 환불 신청은 담당 매니저와의 상담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 차감 금액은 실 결제금액이 아닌 정가 수강료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차감 금액이 실 결제금액보다 클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환불 시 혜택으로 제공한 사전 학습 강좌를 수강한 경우 환불 금액에서 원가 수강료만큼 차감됩니다.

- 개강일로부터 30일(1개월) 기준으로 수강료 산정 후, 다음과 같이 총 환불 금액이 계산됩니다.

(1) 총 수업기간 1개월 이내

- 환불요청일 기준 수업일수 1/3 경과 전 : 수강료 2/3 환불

- 환불요청일 기준 수업일수 1/2 경과 전 : 수강료 1/2 환불

- 환불요청일 기준 수업일수 1/2 경과 후 : 환불 금액 없음

(2) 총 수업기간 1개월 초과

- 환불 접수 발생 월을 (1)의 기준으로 환불액 산출한 후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메가스터디 컴퓨터아카데미 강남캠퍼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41 8층 (서초동, 대동빌딩)

02-588-999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