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매니저에게 필요한 기획과 가설검증, 그리고 프로젝트와 프로덕트의 진짜 의미와 맥락, 목적에 대해서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화면설계서, IA문서, 각종 UX/UI 용어와 기술에 관한 용어들…
서비스기획 또는 PM에 대한 강의나 자료를 찾아보면 가장 먼저 맞닥뜨리게 되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이런 내용이 정말 서비스기획자 또는 PM으로 일하는데에 핵심일까요? 이것만 알면 서비스기획을 할 수 있는 걸까요?
또는 이걸 모르면 서비스기획자 또는 PM으로 일을 할 수 없는 걸까요?
기획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제공하여 비즈니스의 문제를 해결하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꼭 새로운 기능과 제품을 통해서만 그것이 가능할 때 우리는 서비스 기획을 합니다.
그리고 기획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즉, 트렌드를 따라가고, 화면을 설계하고, 새로운 기능을 만드는 건 어디까지나 ‘방안’ 중 하나일 뿐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단순한 화면설계과 용어 너머, 기획과 가설검증, 그리고 프로젝트와 프로덕트의 진짜 의미와 맥락,
목적에 대해서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런분들께
|
|
※ ‘상품 선택창’을 강제 새로고침을 하거나 강제 종료 시 상품 선택이 불가능하며
소실된 선택권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