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창

알림을 전체 삭제하시겠습니까?

메뉴 닫기 메가스터디아카데미 로고 로그인 로그인

신고

관리자 처리 후 삭제처리 됩니다.

Tab 1

강좌소개

 

화면설계서, IA문서, 각종 UX/UI 용어와 기술에 관한 용어들…
서비스기획 또는 PM에 대한 강의나 자료를 찾아보면 가장 먼저 맞닥뜨리게 되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이런 내용이 정말 서비스기획자 또는 PM으로 일하는데에 핵심일까요? 이것만 알면 서비스기획을 할 수 있는 걸까요?
또는 이걸 모르면 서비스기획자 또는 PM으로 일을 할 수 없는 걸까요?


기획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제공하여 비즈니스의 문제를 해결하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꼭 새로운 기능과 제품을 통해서만 그것이 가능할 때 우리는 서비스 기획을 합니다.
그리고 기획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즉, 트렌드를 따라가고, 화면을 설계하고, 새로운 기능을 만드는 건 어디까지나 ‘방안’ 중 하나일 뿐입니다. 
 

본 강의에서는 단순한 화면설계과 용어 너머, 기획과 가설검증, 그리고 프로젝트와 프로덕트의 진짜 의미와 맥락,
목적에 대해서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 서비스기획 또는 프로덕트 매니저로 취업 또는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취준생과 주니어
  • 사수 없이 일하느라 내 일의 본질, 맥락, 진짜 목적을 몰라 방황중인
    주니어 기획자/PM

  • 단순 화면설계나 프로젝트 관리 너머 `제품 담당자`로서의 PM으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
 

 이 강의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 화면설계 너머 (서비스)기획의 맥락과 본질 (고객, 문제해결, 가치제공)
  • 제품과 고객, 시장에 대한 가설-검증의 의미와 방법
  • 일정과 비용 관리 너머, 프로덕트 매니저로서의 프로젝트 관리의 핵심

 



 

 강사소개

안녕하세요,
사수 없이 성장하는 신입 및 주니어 PM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플래터 입니다.

서비스기획자 또는 프로덕트매니저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분들, 또는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주니어 분들을 위해 프로덕트와 프로젝트, 그리고 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유행이나 전문 용어보다는, PM으로서 맞닥뜨리는 일 너머의 진짜 맥락과 배경, 목적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곳에서 나눠왔던 이야기를, 본 강의에서
종합하여 여러분들께 나눠드리고자 합니다.

1. 프로덕트와 프로젝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 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 11~14기 멘토
- [인프런] 초보 기획자/PM을 위한 Test Case 작성 및 QA 노하우
- 퍼블리 <문제와 가설을 제대로 정의하는 PM의 노하우>, <처음 이직한 PM이 파악해야 하는 5가지>,
- 요즘IT <그걸 꼭 제품으로 검증해야 할까요?>, <왜 저니맵인가?> 등
- 제로베이스 <제너럴하다고 평범한 건 아니다>

2. PM에게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 데이터야놀자 2022 [Do Not Go Gentle Into That SQL]
- 요즘IT [비개발자를 위한 엑셀로 이해하는 SQL ① ~ ④]
- 요즘IT [A/B 테스트 제대로 이해하기 ① ~ ⑤]
- 하트카운트 [Growth PM이 데이터와 일하는 법]

수강후기총 00개

  • 4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Tab 2

Q&A총 00개 답변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