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고객학습과 가설검증의 의미와 방안,
이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 분석과 A/B 테스트의 이해,
그리고 그로스growth의 의미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서비스와 제품은 프로젝트가 끝나고 출시한 시점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과연 우리의 가설은 맞는지, 가설이 맞다면 이걸 어떻게 성장시켜야할지,
그 과정에서 고객의 반응에 대해서 어떻게 실험하고, 분석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제품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고객학습과 가설검증의 의미와 방안,
이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 분석과 A/B 테스트의 이해, 그리고 그로스(growth)의 의미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수 없이 성장하는 신입 및 주니어 PM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플래터 입니다.
서비스기획자 또는 프로덕트매니저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분들,
또는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주니어 분들을 위해 프로덕트와 프로젝트, 그리고 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유행이나 전문 용어보다는, PM으로서 맞닥뜨리는 일 너머의 진짜 맥락과 배경, 목적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곳에서 나눠왔던 이야기를,
본 강의에서 종합하여 여러분들께 나눠드리고자 합니다.
1. 프로덕트와 프로젝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 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 11~14기 멘토
- [인프런] 초보 기획자/PM을 위한 Test Case 작성 및 QA 노하우
- 퍼블리 <문제와 가설을 제대로 정의하는 PM의 노하우>, <처음 이직한 PM이 파악해야 하는 5가지>,
- 요즘IT <그걸 꼭 제품으로 검증해야 할까요?>, <왜 저니맵인가?> 등
- 제로베이스 <제너럴하다고 평범한 건 아니다>
2. PM에게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 데이터야놀자 2022 [Do Not Go Gentle Into That SQL]
- 요즘IT [비개발자를 위한 엑셀로 이해하는 SQL ① ~ ④]
- 요즘IT [A/B 테스트 제대로 이해하기 ① ~ ⑤]
- 하트카운트 [Growth PM이 데이터와 일하는 법]
※ ‘상품 선택창’을 강제 새로고침을 하거나 강제 종료 시 상품 선택이 불가능하며
소실된 선택권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