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창

알림을 전체 삭제하시겠습니까?

메뉴 닫기 메가스터디아카데미 로고 로그인 로그인

신고

관리자 처리 후 삭제처리 됩니다.

  • PM에게 필요한 데이터 분석과 그로스 이해하기
  • 업무스킬 | 중급
    업무스킬
    중급

    PM에게 필요한 데이터 분석과 그로스 이해하기 플래터

    제품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고객학습과 가설검증의 의미와 방안,
    이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 분석과 A/B 테스트의 이해,
    그리고 그로스growth의 의미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 PM에게 필요한 데이터 분석과 그로스 이해하기
    제품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고객학습과 가설검증의 의미와 방안,
    이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 분석과 A/B 테스트의 이해,
    그리고 그로스growth의 의미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90,000원

    총 10개 강의

    총 04시간55분

    수강기간 30일

Tab 1

강좌소개


서비스 또는 제품을 생각할  때 우리는 보통 무엇을 어떻게 만들지 고민합니다.
대부분의 강의와 아티클에서 설명해주는 내용도 이러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서비스 또는 제품은 만들어서 출시하기만 하면 끝인걸까요? 출시만 하면 서비스기획자 또는 PM의 일은 끝인 걸까요?


서비스와 제품은 프로젝트가 끝나고 출시한 시점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과연 우리의 가설은 맞는지, 가설이 맞다면 이걸 어떻게 성장시켜야할지,
그 과정에서 고객의 반응에 대해서 어떻게 실험하고, 분석할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제품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고객학습과 가설검증의 의미와 방안,
이 과정에서 필요한 데이터 분석과 A/B 테스트의 이해, 그리고 그로스(growth)의 의미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1. 서비스기획 또는 프로덕트 매니저로 취업 또는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취준생과 주니어
  2. 사수 없이 일하느라 내 일의 본질, 맥락, 진짜 목적을 몰라 방황중인 주니어 기획자/PM
  3. 서비스와 기능의 제작과 출시 너머, 제품을 성장시켜나가는 `제품 담당자`로서의 PM으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
  4. 'PM이 되려면 Python이나 R도 해야하는건지` 고민인 분들
  5. `A/B 테스트는 그냥 옵션만 두 개 잘 비교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싶은 분들
 

 이 강의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 제품을 성장시키기 위한 고객 학습의 의미와 방법
  • 제품 성장과 가설검증을 위한 데이터 분석의 맥락과 목적
  • A/B 테스트의 맥락과 이론, 그리고 노하우
  • 제품 성장을 위한 그로스growth와 퍼널funnel, 그리고 전환율의 의미
  • 제품 성장을 위한 전환율 개선의 노하우
 

 강사소개

 



안녕하세요,
사수 없이 성장하는 신입 및 주니어 PM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플래터 입니다.

서비스기획자 또는 프로덕트매니저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분들,
또는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주니어 분들을 위해 프로덕트와 프로젝트, 그리고 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유행이나 전문 용어보다는, PM으로서 맞닥뜨리는 일 너머의 진짜 맥락과 배경, 목적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곳에서 나눠왔던 이야기를,
본 강의에서 종합하여 여러분들께 나눠드리고자 합니다.

1. 프로덕트와 프로젝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 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 11~14기 멘토
- [인프런] 초보 기획자/PM을 위한 Test Case 작성 및 QA 노하우
- 퍼블리 <문제와 가설을 제대로 정의하는 PM의 노하우>, <처음 이직한 PM이 파악해야 하는 5가지>,
- 요즘IT <그걸 꼭 제품으로 검증해야 할까요?>, <왜 저니맵인가?> 등
- 제로베이스 <제너럴하다고 평범한 건 아니다>

2. PM에게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 데이터야놀자 2022 [Do Not Go Gentle Into That SQL]
- 요즘IT [비개발자를 위한 엑셀로 이해하는 SQL ① ~ ④]
- 요즘IT [A/B 테스트 제대로 이해하기 ① ~ ⑤]
- 하트카운트 [Growth PM이 데이터와 일하는 법]

수강후기총 00개

    • 5점

    • 4점

    • 3점

    • 2점

    • 1점

Tab 2

Q&A총 00개 답변

이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