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전략 계획
2. 환경분석
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4. STP 전략과 4P 전략
강좌 특징
▣ 40강 마케팅원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단 BIG PICTURE 1장으로 이해 - STEP1 마케팅 전략 계획 => STEP2 환경분석=> STEP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 STEP4 STP전략과 4P전략의 4단계를 1장의 BIG PICTURE를 통해 습득 - 40강을 통해 마케팅원론의 개념으로 등장하는 여러 전략 용어와 전체적 개념에 대해서 이해 - 이해를 통해 습득한 이론으로 마케팅 전략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실사례를 통해 적용
▣ 기업의 마케팅 제품의 예시를 통해 한번에 쉽게 이해! 현실적인 강의 - 마케팅원론의 이론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한눈에 쉽게 이해 - 이론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보고서의 실제 사례 학습 - 마케팅원론에서 배운 이론을 어떻게 대입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
▣ 학습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마무리 - 각 단원 별 학습정리를 통해 다시한번 배운 강의 내용에 대해서 핵심을 점검 - 단원 별 문제풀이를 통해 배운 이론에 대해서 바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내용 구성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마케팅관련 이론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적 사고의 이해가 필요한 분
- 마케팅의 기초가 부족하여 경영학 수업을 따라가기 힘든 분
-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전략 계획서 작성이 필요한 직장인
-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검토하고자 하는 기업 내 관리자
교재 안내
이종명교수의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
(시중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저자 : 이종명 출판사 : 라온
※본 강의는 강의교안이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외부 서점에서 교재 구매 후 수강 가능합니다. (강의 내용의 강의안이 PPT 형식으로 교재에 첨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