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메가스터디아카데미 로고 로그인 로그인

알림창

알림창 닫기
알림창 닫기

알림을 전체 삭제하시겠습니까?

  • 난이도 난이도

    입문

  • 난이도 난이도

    초급

  • 난이도 난이도

    중급

  • 난이도 난이도

    고급

업무스킬 이종명

BIG PICTURE로 보는 소비자행동론

강의개수

총 40개의 강의 (32시간52분)

강의기간

수강기간 120일

관심수

506명의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업무스킬 이종명

BIG PICTURE로 보는 소비자행동론

강의개수

총 40개의 강의 (32시간52분)

강의기간

수강기간 120일

관심수

506명의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강좌소개

우리가 배울 내용이에요!

“ 소비자행동 분석에 필요한 모든 것! ”
소비자구매의사결정, 하이어라키모델 등 소비자행동 이론과 응용을 한 강의에 모두 담았어요.

  • 소비자행동 분석 전 과정 학습
  • 문제 풀이를 통한 응용 가능
  •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기초 이론 이해
 미리보기




 강좌 특징

■ 소비자행동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단 BIG PICTURE 1장으로 이해
- 40강의 강의를 통해 미시적인 시각의 소비자행동론에 대해 분석
- 경영학 속에 마케팅의 위치, 마케팅 속의 광고의 위치 학습
- 소비자행동론 3가지 이론 중 소비자정보처리과정 5단계와 광고의 관계 파악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소비자정보처리과정, 하이어라키모델의 각 단계에 대해 이해

■ 마케팅 속 광고의 위치를 확인, 소비자행동의 BIG PICTURE 이해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5단계에 대해서 이해
- 경영학 속에 마케팅의 위치에 대해 파악
- 마케팅의 4P전략 중 촉진전략-광고를 통해 소비자정보처리과정 5단계에 대해서 이해
- 소비자행동론의 하이어라키모델 3단계에 대해서 학습

■ 학습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마무리
- 각 단원 별 학습정리를 통해 다시한번 배운 강의 내용 핵심 점검
- 각 단원 별 문제풀이를 통해 배운 이론에 대해서 바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강의 구성
- 강의를 수강하며 함께 BIG PICTURE를 만들어가다보면 별도 복습 필요없이 완벽 이해
 
 
 교재 안내

BIG PICTURE로 보는 소비자행동론
(시중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저자 : 이종명
출판사 : 세명서관


※ 본 강의는 강의교안이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외부 서점에서 교재 구매 후 수강 가능합니다.
(강의 내용의 강의안이 PPT 형식으로 교재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유저아이콘

    마케팅을 처음 입문하는 분

  • 유저아이콘

    소비자 관련 전공하는 분

  • 유저아이콘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는 분

커리큘럼 총 40강

01.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4강

03:34:19

[1-1]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OT

FREE

[1-2]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경영학의 구조, 마케팅의 구조

[1-3]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소비자행동론의 구조

[1-4] 소비자행동의 기본개념 - 경영학 입문 프로세스, 연습문제

02. 광고의 BIG PICTURE

10강

08:28:38

[2-1] 광고의 BIG PICTURE I - 마케팅의 정의

[2-2] 광고의 BIG PICTURE I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I

[2-3] 광고의 BIG PICTURE I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II

[2-4] 광고의 BIG PICTUREⅠ - 마케팅 환경분석 I

[2-5] 광고의 BIG PICTURE Ⅱ - 마케팅 환경분석 Ⅱ. 연습문제

[2-6] 광고의 BIG PICTURE Ⅱ - 광고의 BIG PICTUREⅠ 정리

[2-7] 광고의 BIG PICTURE Ⅱ - 시장 세분화 전략

[2-8] 광고의 BIG PICTURE Ⅱ - 표적시장 전략

[2-9] 광고의 BIG PICTURE Ⅱ - 포지셔닝 전략, 광고전략

[2-10] 광고의 BIG PICTURE Ⅱ - STP전략 정리, 연습문제

03. 소비자 행동론

5강

04:20:21

[3-1]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

FREE

[3-2]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3-3]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노출)

[3-4]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주의)

[3-5]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지각,태도,기억), 연습문제

04.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4강

03:31:13

[4-1]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정교화 가능성 모델

[4-2]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인지적 주변경로 요인

FREE

[4-3]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감정적 주변경로 요인

[4-4] 고-저노력에 근거한 의사결정 - 인지적 감정적 중심경로 요인, 연습문제

05. 기억과 인출

4강

03:14:01

[5-1] 기억과 인출 - 기억과 인출의 정의 (기억을 인출하는 과정)

[5-2] 기억과 인출 - 기억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

[5-3] 기억과 인출 - 기억향상, 인출

[5-4] 기억과 인출 - 인출향상, 연습문제

06.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I

4강

02:55:34

[6-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개요

[6-2] 문제의식과 정보탐색 (내적탐색)Ⅰ

[6-3] 정보탐색 (내적탐색)Ⅱ

[6-4] 정보탐색 (내적탐색)Ⅲ, 연습문제

07.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II

4강

02:41:18

[7-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개요

[7-2] 정보탐색 (외적탐색)Ⅰ

[7-3] 정보탐색 (외적탐색)Ⅱ

[7-4] 연습문제

08. 의사결정 후 과정

4강

03:10:24

[8-1] 의사결정 후 과정Ⅰ

[8-2] 의사결정 후 과정Ⅱ - 판단의 기준

[8-3] 의사결정 후 과정Ⅲ - 불만족에 대한 반응

[8-4] Jet Blue airways, 연습문제

09.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 종합정리

1강

56:51

소비자행동론 BIG PICTURE 종합정리 ▶종강

수강후기

여러분의 리얼한 후기를 남겨주세요.

수강후기는 예비 수강생과 강사님께 큰 도움이 됩니다.

방문자 님이런 강좌는 어때요?

무료강의

닫기
캠퍼스로고

메가스터디 컴퓨터아카데미 강남캠퍼스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41 8층 (서초동, 대동빌딩)

전화번호

02-588-999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