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메가스터디아카데미 로고 로그인 로그인

알림창

알림을 전체 삭제하시겠습니까?

  • 입문

  • 초급

  • 중급

  • 고급

업무스킬 이종명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

총 40개의 강의 (33시간50분)

수강기간 120일

580명의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업무스킬 이종명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

총 40개의 강의 (33시간50분)

수강기간 120일

580명의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강좌소개

우리가 배울 내용이에요!

“ 마케팅 전략 기획에 필요한 모든 것! ”
환경분석, STP전략, 4P전략 등 마케팅원론과 응용을 한 강의에 모두 담았어요.

  • 마케팅 용어와 기초 이론 학습
  • 문제 풀이를 통한 응용 가능
  • 마케팅 전략 수립과 계획서 작성
 미리보기



 강좌 특징

▣ 40강 마케팅원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단 BIG PICTURE 1장으로 이해
- STEP1 마케팅 전략 계획 => STEP2 환경분석=> STEP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 STEP4 STP전략과 4P전략의 4단계를 1장의 BIG PICTURE를 통해 습득
- 40강을 통해 마케팅원론의 개념으로 등장하는 여러 전략 용어와 전체적 개념에 대해서 이해
- 이해를 통해 습득한 이론으로 마케팅 전략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실사례를 통해 적용

▣ 기업의 마케팅 제품의 예시를 통해 한번에 쉽게 이해! 현실적인 강의
- 마케팅원론의 이론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한눈에 쉽게 이해
- 이론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보고서의 실제 사례 학습
- 마케팅원론에서 배운 이론을 어떻게 대입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

▣ 학습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마무리
- 각 단원 별 학습정리를 통해 다시한번 배운 강의 내용에 대해서 핵심을 점검
- 단원 별 문제풀이를 통해 배운 이론에 대해서 바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내용 구성


 교재 안내

이종명교수의 BIG PICTURE로 보는 마케팅원론
(시중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저자 : 이종명
출판사 : 라온

※본 강의는 강의교안이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외부 서점에서 교재 구매 후 수강 가능합니다.
(강의 내용의 강의안이 PPT 형식으로 교재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마케팅을 처음 입문하는 분

  • 마케팅 관련 전공하는 분

  •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는 분

커리큘럼 총 40강

01. 마케팅의 기본개념

4강

03:05:33

[1-1]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정의

FREE

[1-2]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핵심개념

[1-3]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패러다임의 변화

[1-4] 마케팅의 기본개념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02. 전략계획

4강

03:15:52

[2-1] 전략계획 - 마케팅의 BIG PICTURE

[2-2] 전략계획 - 전략의 정의 (3가지 전략용어)

[2-3] 전략계획 - 전사적 전략계획 프로세스

[2-4] 전략계획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FREE

03. 환경분석

4강

03:40:16

[3-1] 환경분석 - 마케팅의 BIG PICTURE

[3-2] 환경분석 - 미시적 환경 거시적 환경

[3-3] 환경분석 - PEST 분석

[3-4] 환경분석 - 3C 분석 (SWOT CSF KPI)

04. STP전략1

6강

04:50:57

[4-1] STP전략1 - 마케팅의 BIG PICTURE

[4-2] STP전략1 - 시장세분화 전략 (기준)

[4-3] STP전략1 - 표적시장의 결정 (선정방법)

[4-4] STP전략2 - 표적시장의 결정 (선정 후 전략)

[4-5] STP전략2 - 표적셔닝 전략 (유형)

[4-6] STP전략2 - STP 전략의 정리

05. STP전략2

4강

03:08:08

[5-1] 제품전략 - 제품의 정의

[5-2] 제품전략 - 제품의 분류, 제품믹스의 구조

[5-3] 제품전략 - 제품믹스의 전략, 전략적 접근, 제품수명주기

[5-4] 제품전략 - 제품수명주기 단계의 특징과 마케팅 전략

06. 신제품전략

4강

03:17:47

[6-1] 신제품전략 - 제품전략 정리

[6-2] 신제품전략 - 신제품 개발과정 정의와 예시

[6-3] 신제품전략 - 신제품 개발과정 성공과 실패요인

[6-4] 신제품전략 - 불연속적 혁신과 기술수용주기모형, 캐즘

07. 가격전략

4강

04:13:39

[7-1] 가격전략 - 신제품전략 정리

FREE

[7-2] 가격전략 - 가격의 의미 (정의)

[7-3] 가격전략 - 가격의 특성, 가격 결정의 목표, 영향요인

[7-4] 가격전략 - 가격결정 방법, 최종가격 결정

08. 유통전략

4강

03:04:47

[8-1] 유통전략 - 가격전략 정리

[8-2] 유통전략 - 유통, 유통경로의 필요성, 기능, 종류

[8-3] 유통전략 - 소매상의 개념, 소매상의 종류

[8-4] 유통전략 - 도매상의 개념, 도매상의 종류 및 기능

09. 촉진전략

4강

03:13:04

[9-1] 촉진전략 - 유통전략 정리

[9-2] 촉진전략 - 촉진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9-3] 촉진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집, 광고, 인적판매

[9-4] 촉진전략 - 판매촉진

10. 마케팅 전략보고서 작성

2강

02:00:30

[10-1] 마케팅 전략보고서 작성

[10-2] 마케팅원론 BIG PICTURE 종합정리 ▶종강

수강후기

여러분의 리얼한 후기를 남겨주세요.

수강후기는 예비 수강생과 강사님께 큰 도움이 됩니다.

방문자 님이런 강좌는 어때요?

무료강의

메가스터디 컴퓨터아카데미 강남캠퍼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41 8층 (서초동, 대동빌딩)

02-588-999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