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서비스 기획이란?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의 니즈와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데이터 드리븐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기획하는 방법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 제품과 고객, 시장에 대한 이해와 기획의 의미와 맥락 이해
■ 문제 정의와 가설 검증,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기 위한 방안
■ A/B테스트에 대한 이해와 방법
■ 서비스기획자가 들여다 봐야 할 데이터
■ 서비스기획자로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
강사소개
안녕하세요,
사수 없이 성장하는 신입 및 주니어 PM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플래터 입니다.
1. 프로덕트와 프로젝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 서비스기획 맨땅캠프 1,2기 강사
- 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 11~14기 멘토
- [인프런] 초보 기획자/PM을 위한 Test Case 작성 및 QA 노하우
- 퍼블리 <문제와 가설을 제대로 정의하는 PM의 노하우>, <처음 이직한 PM이 파악해야 하는 5가지>,
- 요즘IT <그걸 꼭 제품으로 검증해야 할까요?>, <왜 저니맵인가?> 등
- 제로베이스 <제너럴하다고 평범한 건 아니다>
2. PM에게 필요한 데이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 루비페이퍼 [성장하는 PM을 위한 프로덕트 매니저 가이드]
- 퍼블리 [문제와 가설을 제대로 정의하는 PM의 노하우]
- 요즘IT [그걸 꼭 제품으로 검증해야 할까요?, [왜 저니맵인가?] 외 다수
- 데이터야놀자 2022 [Do Not Go Gentle Into That SQL]
- 요즘IT [비개발자를 위한 엑셀로 이해하는 SQL ① ~ ④]
- 요즘IT [A/B 테스트 제대로 이해하기 ① ~ ⑤]
- 하트카운트 [Growth PM이 데이터와 일하는 법]